갑자기 몇몇 지인분들의 연락을 받고 차트를 보니..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 중이네요. 같이 한번 보도록 하죠.
1. 11월 2일 작성 차트 다시 보기 실제 11월 2일 작성 차트와 게시글을 보면, 알수 있듯이.. 이번달이 마지막으로 6월의 저점인 5,755를 깰수 있는 달이자, 상승이 가능한 달이였습니다. 그리고 5,755를 깨러가는 기준은,, 6,220을 깨는 순간,, 보러 간다는 관점이기도 했고요.
함께 하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8월 9월.10월.. 계속해서 말했던 저점은 5,755를 깨야된다 였는데... 그걸 마지막에 와서 깬다는 것도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755를 깰수 있는 마지막달인 이번달에.. 정말 굳이 이 자리를 와버리니까요.
이는 일반적인 차트에서 나오는 관점은 아닙니다. 매트릭스 관점으로 시간의 관계를 보는 것이죠. 조금 이야길 해보면.
2. 6월 달의 저점인 5,755를 기준으로 상단의 P 매트릭스 차트를 보시고, 그속에서 파란선의 위치를 보세요. 파란선은 저가의 매트릭스 입니다. 저가의 매트릭스는 8월 에 들어서, 6월 대비 한단계 낮은 상태로 내려왔습니다. 그리고 8월 부터 10월달까지는 상승이 불가능한 구조가 만들어졌죠. 결국 이말은,, 논리적으로,, 저점은 8~10월 사이에 되야 한다는 말인데.. 8월에서 10월까지는 6월의 저점인 5,755를 깨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맞이한 11월, 11월은,, 저가의 매트릭스가 상승이 가능한 구조로 변경되는 달입니다. 그리고, 그렇기 때문에 6월의 저점을 지키고 저가의 매트릭스를 상승 시키면, 이제 5,755는 휩소 처리가 될수 있는 상황이였죠. 다만, 10월의 저점을 깨는 순간,, 6월의 최저점을 깰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에.. 11월 2일 게시에 적어논것입니다.. 그런데 그걸 정말,, 깨버리다니.. 어지간하다.. 징글징글 하다 라고 볼수밖에 없네요.
3. 일봉 차트 보기. 일봉차트만 본다면 매수의 메리트는 하나도 없습니다. 저항만 있고 지지는 없는 상태죠. 현재의 상태에서 단타를 하는 것은 정말 대단한 능력을 가지신 분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굳이 단타를 하셔야 겠다면,, 2시간 4시간 봉에서 나타나는 지지를 보고 최대한 방망이를 짧게 잡고 가시길 바랍니다.
4. 총 평. 11월에 최저가가 만들어졌습니다. 이것을 바닥이냐? 라고 묻는다면, 아니요 라고 대답할수는 없습니다. 저가의 매트릭스가 12월달까지 하락은 없는 구조이기는 하나 상승없이 횡보로 갈수도 있습니다. 그럼 12월까지는 저가가 만들어 질수 있다는 말도 됩니다. 즉,, 이번달의 저점을 다음달에 다시 깰수 있는 상태도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죠.
그럼 참여하신 분들의 행운을 빕니다. 믿거나 말거나!!!
단파파 드림.
P.S : 분석을 할때 긍정적인 면보다 부정적인 면과 최대한 방어적인 시각에서 발생할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그래서 나타날수 있는 상황에대하여 모든 분석을 한 이후에 매매의 포지션을 찾습니다. 그래야지 돌발 변수가 일어나도 대응이 가능할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이 시장에서 일확천금보단 최대한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1년간 1일 1거래로 365 거래로 버는 수백퍼선트의 수익보다. 1년간 달에 1~2번 하는 거래로 버는 수십퍼센터의 수익이 저는 더 좋습니다 ^^
Thông tin và ấn phẩm không có nghĩa là và không cấu thành, tài chính, đầu tư, kinh doanh, hoặc các loại lời khuyên hoặc khuyến nghị khác được cung cấp hoặc xác nhận bởi TradingView. Đọc thêm trong Điều khoản sử dụ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