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포스코 그룹을 좀 보고 싶었습니다. 고금리에 소비 위축 -> 기업 매출액 감소 -> 경기 둔화 -> 제조업도 덩달아 생산량 하향 -> 이런 느낌이 들어서 , 제조업인데 시총 상위에 조용히 내려가는 종목이 포스코 홀딩스여서 포스코 상장 종목들을 한번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 포스코 대한민국 철강 사업을 주사업으로 펼치며 , 무역 , 친환경, 이차전지 산업까지 팔을 뻗어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회사 .
posco홀딩스가 꽉찹고 잇는 구조로 되어있고 .. 돈이 필요해서인지 뭔지는 모르지만 계열사가 사업별로 나뉩니다.
차트들도 대부분 지주사 홀딩스랑 다르게 갈거같지는 않아보입니다.
1. 포스코 홀딩스
피보로 이쁘게 그었을때 알맞는 구간이고 저항이 강해보이는 구간입니다. 매출로 보았을때는 엄청 서프라이즈가 나올 수는 없다고 판단이 됩니다. 지금 보이는 상승은 자사주 소각 ? 2차전지 사업 부각하려는거 같은데 저는 지금부터 분할해서 사다보면 좋은 구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긋다보니 이친구 .. 요렇게 보면 더 이쁠거같습니다. 1파 연장 의 다이고날 형태 ? 너무 막나갔나. 아니면 음 ... a의 1.618? 구간은 너무 좋아보이고 잠시 저항받을때 담아보고 떨어지면 더담아서 평단을 천천히 맞추면 좋을거같아보입니다. 결국 트럼프가 대중무역을 견제하면 한국에 유리한 테이블이 마련이 될거같고 , 미중 군사 부문에서도 해상전력인 군함 . 이 군함의 제조속도가 차이가 나는데 포스코가 철강하는데 군함 납품이런거는 안할까 싶습니다. 차트를 보고 판단하는 상상의 영역인데 , 저는 개인적으로 네 저점대비 10프로 가까이 올랐지만 눌리면 상황보고 즐겨볼 만하다.
2. 포스코 인터내셔널
제가 대학생때 처음 주식 깔고 봤을때 1만원 pbr1인데 움직임도 없네하고 흠 했던 친구인데 . 지금보면 수렴의 저평가에 상승할 발판은 충분히 갖췃던 탄탄한 주식이였던거 같습니다. 잘 올랐고 너무 고평가 영역에 들어가있습니다.
포스코홀딩스의 지분이 70이기에 차트형태는 비슷하지만 급등급락의 움직임이 보입니다. 같은 위치였고 저항도 좋고 이제보니 한타임을 저는 놓친거같지만 이친구는 더 떨어져도 될거같습니다.
3.포스코 퓨처엠
이차전지 양 음극재 생산 기업 1분기 보고서에서는 부채가 상승하고, 나머지는 크게 진척이없었다. 재고자산은 줄었지만 중국에 생산지가 있는듯 해보아 중국에도 공장이 있어 생산을 늘렸던 것처럼 보이지만 공급과잉 현상에 가동을 적게하고 리튬도 평도 가격이 많이 하락되었으니 좀 많이 떨어져 줬으면 좋겠습니다.
Thông tin và ấn phẩm không có nghĩa là và không cấu thành, tài chính, đầu tư, kinh doanh, hoặc các loại lời khuyên hoặc khuyến nghị khác được cung cấp hoặc xác nhận bởi TradingView. Đọc thêm trong Điều khoản sử dụ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