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로서 1974년 8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0년 7월 28일 상장함. 동사는 아연,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비철금속 제조 및 판매업, 비철금속 수출입업, 광산개발 및 정광수출업 등이 있으며 그 외에 중장비 임대업, 연료유정제업, 에너지 관리업 등이 있음.
출처 : 네이버금융
최근 파월의장의 비둘기적 발언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글로벌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점을 들며 금리인하에 대해 기존과 같은 입장을 계속해서 밝히고 있습니다.
국제비철가격은 금리의 영향을 받습니다.
금리의 인하가능성은 금, 은, 비철, 귀금속 등의 실물자산의 가격상승을 끌어냅니다.
금리인하시 채권시장의 막대한 투자금이 위험자산으로 옮겨가는 경향이 있고,(이자를 적게 주니 조금 리스크가 있더라도 수익률이 높은 투자처를 찾게 되지요.)
또한 금리가 인하될 시 통화유통량이 증가하게 되고,화폐의 가치는 떨어지게 되며 이는 물가상승으로 연결되며 금,은 등 귀금속의 가격상승을 이끌어냅니다.
무엇보다 금리가 인하되면 조달비용이 낮아지게 되고, 이는 시장 유동성을 확대시켜 대체로 실물자산의 상대적 가치를 높이게 되는 것입니다.
고려아연은 2Q 별도 영업이익이 2313억원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2Q컨센서스 수준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내년 상반기까지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로 인해 비철금속가격의 반등이 예상됩니다.
또한 고려아연의 매출중 30%가 귀금속입니다. 상대적으로 안전자산으로 여겨지는 금과 은가격 상승도 전망되기 때문에 실적호조가 예상됩니다.
Thông tin và ấn phẩm không có nghĩa là và không cấu thành, tài chính, đầu tư, kinh doanh, hoặc các loại lời khuyên hoặc khuyến nghị khác được cung cấp hoặc xác nhận bởi TradingView. Đọc thêm trong Điều khoản sử dụ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