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 비트코인캐시 장기 추세관찰 및 시나리오 보고서

안녕하세요. Kelley Finance 입니다.

먼저의 BCH 분석을 읽고 오신다면 훨씬 이해에 수월 하실 거라고 믿습니다.

아래 차트를 클릭하여 이전 BCH에 대한 분석글을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Tj] 비트코인캐시 장기 추세관찰 및 시나리오 보고서


비트코인 캐시는 수 많은 종목 중 EOS와 같이 이평 100일 200일을 가장 먼저 뚫은 종목 중 하나 입니다.

Hello Group 에 의하면 4월 30일 드디어 비트코인 캐시가 비트코인 처럼 기축통화로 사용할 수 있는 트레이딩 플랫폼이 출범 한다고 합니다.

Hello Group은 키프로스에 있는 핀테크라고 합니다.

아직 이에 대한 기사는 많지 않은 상태이며 단기적으로 비트코인캐시의 가격에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는 상당히 상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

그뜻은 다른 수 많은 종목들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거래를 하듯 비트코인캐시도 코인간의 화폐로서 인정을 받은 셈입니다. (또는 지지하는 세력이 있다는것을 증명 합니다.)

수요가 나온다는 뜻과도 같습니다.

그래서 결국 미래 비트코인캐시의 입지가 더 단단해질수 있는 시발점이 될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BCHUSD 일봉 차트

ảnh chụp nhanh

전 고점을 이어서 현재 비트코인캐시의 저항선들 알아 볼수 있습니다.

서로 가까운 세개의 선이 만나는 구간을 묶어 강한 저항이라고 표기한 만큼 저 구간에서의 저항은 상당히 강력한 것 확인 하였습니다.

큰 그림에서는 하방 쐐기형 패턴을 완료한 뒤 상방 이탈에 거래량이 알맞게 붙어 주면서 예전 비트코인캐시를 연상하게끔 생기가 넘치는 장이 었습니다.

주요 지지선은 일봉상의 100일선과 200일선으로 분석됩니다.

볼린저 밴드

ảnh chụp nhanh

현재 일봉상 볼린저밴드는 상당히 넓어져있는 상태이며 어느정도 밴드의 너비가 좁아질 것으로 판단 됩니다.

밴드의 너비가 좁아진다는 뜻은 변동성이 단기간 줄 수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이동평균선

ảnh chụp nhanh

현재 비트코인캐시의 가격은 이평 50, 100, 200 위에 있는 상태이며 이를 잘 지키고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금만 더 가격 방어를 해준다면 곧 이평 50일선이 아래서 200일선을 상방 교차하면서 골드 크로스가 나올것이라고 예상 됩니다.

물론 가격방어가 이루어 지지않는다면 50일선과 200일선의 폭은 다시 넓혀지면서 많은 이들이 찾고있는 골드 크로스는 조금더 미루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RSI

ảnh chụp nhanh

RSI는 4월 초를 기준으로 과매도 구간에서 방황하다 엄청난 상승으로 과매도구간 까지 도달한것 볼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RSI는 트레이더의 최고의 무기입니다.

위에서 보시다시피 과매도에서 매수하고 과매수에서 매도를 했다면 이미 당신은 RSI를 잘 활용하고 계신 것입니다.

하지만 RSI는 보조 지표이므로, 다른 기술분석을 바탕하여 보조로 사용하였을 때 가장 뾰족한 창이 되곘습니다.

MACD

MACD의 너비는 몇일간 최고치를 기록하며 현재 MACD선이 조금 완만해지면서 MACD선과 시그널선의 사이가 좁아 지고 있는것 볼수 있습니다.

MACD선과 시그널선이 0 위에서 점점 좁혀진다면 매도 타이밍이 올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가파른 하방교차가 일어난다면 단기적으로는 최적의 매도구간이 되겠습니다.

분할은 물론 기본입니다.

BCHBTC 일봉 차트

ảnh chụp nhanh

사토시 대비 차트를 보아도 하방 쐐기 패턴을 완벽하게 완료한 뒤 상방 이탈이 일어난 것 확인 할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가까운 저항선은 12월 고점에서 이번 달 초 까지 피보나치 범위를 정해 보았을 때 Fib .50에서 저항 받은것 관찰 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비트코인캐시가 다시 상승 기세를 잡는다면 Fib .618 에서 Fib .786 사이에 신고점이 생길 것으로 예측됩니다.


Beyond Technical AnalysisChart PatternskelleyfinanceTrend Analysis

Bài đăng liên quan

Thông báo miễn trừ trách nhiệ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