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필자는 2021년 경 처음으로 선물을 시작했다. - 돈을 버는 목적보다는 놀이에 목적으로 지인들과 시작했다. - 투입된 비용이 크지 않았고 청산당하면 좀 쉬었다 돈생기면 다시 넣어 시작하곤 했다.(결국은 모두 청산) - 손절을 하지 않으며 죽거나 먹거나 둘중에 하나였다. 포지션도 대충 들어가보다 죽으면 다시 들어가고 30~50배 정도의 레버리지로 했다. - 승률은 생각보다 높았고 복리로 계속 들어가다 보니 잘맞추면 10만원으로 100이상 만든적도 자주 있었다.(최대 300 죽을 때 까지 복리로 들어감)
2. 매매일지를 쓰게된 이유 - 복리 게임을 하면 결국 지게 되어 있다. 내가 10번을 맞춰도 한번 틀리면 청산이되는 게임이다. 부자가 되는 기적은 일어나지 않았다. - 내가 계속 이기는 치사하게 게임에 참여 해보고 싶었다. - 어차피 핸드폰 게임이나, 온라인 게임들을 해온 나로서는 가장 재미 있는 게임중 하나다.
3. 차트가 복잡한 이유 - 기존에는 RSI, EMA200 딱 두개 열어 놓고 차트 매매했다. - 차트 본지는 오래되었지만 차트 초보이다. 눈을 바꿔야 된다고 생각했고, 좋다는 지표는 다 써보고 있다. - 내가 유리한 카드를 가지는데 굳이 포기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한다. - 매매 기록을 남기면서 내가 어떻게 분석이 잘못되었는지 내 경우에 수가 어떻게 맞고 어떻게 비켜 가는지 다음에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를 남겨 놓으니 나쁜 습관이 점점 고쳐진다.
4. 매매방식 - 보통은 30레버리지를 사용하고 시드의 1/10으로 진입한다. - 손절가는 1%내에서 정한다. - 솔직히 느는 속도가 느려서 엄청 답답하다. 한 달 동안 수익 중 100%이상 기록한 수익이 6회다. - 답답한 거래를 계속 하는 이유는 처음에는 좀 느릴 지라도 연속으로 패하지 않는 이상 큰 시드를 잃을 걱정이 없다. - 작은시드로 늘려야만 의미가 있다.
5. 매매목표 - 현재의 방식을 3개월간 더 진행하보고 목표가를 달성한다면 방법을 유지하고 * 목표가를 달성하지 못했다면 다시 고쳐야 한다. - 1차 목표는 7월 말 까지 4천불로 한다. - 승률을 70%이상으로 올린다.
Thông tin và ấn phẩm không có nghĩa là và không cấu thành, tài chính, đầu tư, kinh doanh, hoặc các loại lời khuyên hoặc khuyến nghị khác được cung cấp hoặc xác nhận bởi TradingView. Đọc thêm trong Điều khoản sử dụ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