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NANCE:BTCUSDT.P   Bitcoin / TetherUS PERPETUAL CONTRACT
오랜만입니다.

작년 4월, 9월의 고점 두 개를 이은 저항선 (하얀색)에 맞닿은 부분입니다. 현재 이 선을 뚫고 내려오기 시작한 올해 5월부터 추세는 항상 하락이 유력했습니다. (지나고 나니 보이는 것들..)

그럼 지금 기준 정말 냉정하게 저항 받고 떨어지거나, 뚫고 올린다면 크게 올려서 크게 조정을 주는 간단한 두 가지의 시나리오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기준 추세 선과 맞닿은 지점에선 트레이딩을 멈추고, 크게 올리든 크게 내리든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크게 내린다면 레버리지를 사용하지 말고 현물 비트코인으로 분할로 매집하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큰 하락 이후 횡보를 이어갈 수 있고 추가 하락의 가능성 또한 열려있기 때문에 감당할 수 있는 금액으로 천천히 매집하시는게 좋습니다.
단, 패닉셀을 동반한 큰 하락이 나온다면 짧은 기간 홀딩 한다는 기준으로 과감하게 매수해 보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2. 크게 올린다면 웬만하면 추격매수하지 말고, 숏도 잡지 마세요. 추세의 전환이 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하락 -> 횡보 or 상승)

이번 달 안에 움직여줄지, 다음 달 월봉에서 움직여줄지는 모르겠습니다. 크게 봤을 때 22년 6월 음봉의 미들 값인 24,700부근 위에서 월봉이 마감된다면 안심하고 트레이딩을 해도 되는 구역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24,700 아래에서 마감 시 다음 월봉 캔들은 어떻게 나올지 모르니 그냥 다음 달도 관망하는 게 좋아 보이네요.

벌써 매매를 쉰 지 두 달 가까이 되었습니다. 다들 해당 구간에서 매매를 하셨는지, 안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지나고 나서 보았을 때 이렇게 크게 흔드는 구간에선 매매를 쉬는 게 더 좋지 않았을까 싶은 캔들입니다. 투자 판단은 개인의 몫입니다. 잘 생각하시고 잘 벌면 좋지만 적어도 잃지 않는 매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는 소신껏합시다.
Thông báo miễn trừ trách nhiệm

Thông tin và ấn phẩm không có nghĩa là và không cấu thành, tài chính, đầu tư, kinh doanh, hoặc các loại lời khuyên hoặc khuyến nghị khác được cung cấp hoặc xác nhận bởi TradingView. Đọc thêm trong Điều khoản sử dụng.